회장 약사여래불 백년고찰 도광사, 부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5-30 09:33
본문
중생의 아픔과 슬픔을 치료하고 재앙을 소멸시키고자 12가지 대원력 (大願力)의 근원 실천!
응공선사 법향스님의 정진으로 뭇 병고의 취약자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천안 도광사! 명실공히 약사도량의 백년 고찰!!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북방불기 기준 3050년, 5월 27일은 부처님 탄신일이다. 이날 천안의 망경산이 내다보이는 약사도량인 백년고찰의 도광사에서는 혜자스님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님 오신날을 기리는 봉축법요식과 산사의 작은 음악회를 병행하며 응공선사(법향스님)를 대한불교국제조계종의 제 1대 종정으로 추대 했다.
도광사는 1938년 창건이후, 영험한 기도의 약사여래불이 계시는 곳으로 유명한 천안의 대표적인 약사도량이다. 지금껏 약사도량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간직한 백년고찰 도광사에서 남방불기로는 2567년, 이날 응공선사 법향 스님을 대한불교국제조계종 제 1대 종정으로 추대한 도광사 혜자스님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해 "모든 중생이 어둠에서 벗어나 지혜로워지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여 대승의 보살도로 향하게 하셨던 백호당 큰스님의 원력과 회주이신 법향스님의 전국 포교에 대한 원력으로 어느덧 많은 시간이 흘러 이제는 천안 불교 포교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고 밝혔다.
도광사는 그 역할에 걸맞게 언제라도 부처님의 가르침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기도하는 수행처로서, 많은 신도님들이 도광사에서 불교를 배우고 스님들의 법문을 들으며 기도, 염불, 참선수행 등 신행생활 도량의 정토법당이 있는 곳이다. 또한 약사도량의 부족함이 없는 땅의 기운을 갖춰, 재액을 소멸하고 소원 성취를 기도하는 법회의식으로 약사여래가 중생의 아픔과 슬픔을 치료하고 재앙을 소멸시키고자 12가지 대원력 (大願力)을 세운 근원을 실천하는 응공선사 법향스님의 정진으로 뭇 병고의 취약자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있는 명실공히 약사도량의 백년 고찰이다.
- 이전글2023 전국노래연습장업협동조합 정책 질의 간담회, 문화체육관광부 소희의실 에서 가져.... 23.07.24
- 다음글기사내용 보기 23.05.01